LG디스플레이(034220)
* 동사는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으며, 플렉서블 OLED 스마트폰, Wearable용 원형 OLED 패널 등을 출시하고 있음.
* 파주와 구미에 TFT-LCD 및 OLED 공장과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및 아시아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있음.
2Q22 Preview : 수익성 악화
2분기 실적은 매출 5.9조원, 영업적자 1,230억원으로 부진할 전망입니다. 당초 1분기 실적발표 이후 2분기 영업 흑자 46억원을 전망했으나, TV 및 IT 부문 모두 LCD 패널 가격 하락폭 이 예상보다 확대됨에 따라 부문 수익성 전망치를 대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1) TV 패널 부문(매출 비중 26%)은 TV 수요 둔화에 따른 세트 메이커들의 패널 주문 감소, 이에 따른 가격 하락(2분기 평균 LCD TV 패널 가격 1분기 대비 -13% 하락) 동반되며 부문 매출 -23% 감소 전망됩니다. 다만 OLED TV 패널 생산량은 고객사 재고 소진으로 인해 전분 기 대비 +80% 이상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TV 부문 매출은 +23% 증가할 전망입니다. 2) IT 부문(매출 비중 48%)의 경우 대만 노트북 업체들의 2분기 누적(4,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Asus와 Quanta 모두 -14% 감소하는 등 전방 수요 둔화 뚜렷한 상황에서 IT 패널 가격 역시 하락세 지속되며 부문 매출 YoY -7%, QoQ
-19% 감소 전망됩니다. 수익성 역시 전분기 대비 악화 불가피합니다.. 3) 모바일 및 기타 부문(매출 비중 26%)은 북미 고객사 비수기 진입 및 패널 판가 하락 영향으로 부문 매출 YoY -21%, QoQ -24% 감소, 수익성 역시 전분기 대비 악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연봉 애플 채용 실적 파주 공매도 실적
엘지디스플레이
2022년 영업이익 4,340억원 전망
2022년 실적은 매출 28.4조원, 영업이익 4,340 억원으로 전년 대비 대폭 감익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분기 실적의 경우 2분기 영업 적자 불가피하나, 하반기에는 LCD TV 및 IT 패널 가격 하락 불구, OLED 모바일 부문 고객사 신제품 출시에 따른 성수기 효과로 전사 영업이익은 흑자 기록할 전망입니다.
하반기 영업 흑자 전망
2분기 적자 전환 예상되지만 하반기는 LCD TV 부문 적자 국면에서 처음으로 전사 흑자 기록하는 분기가 될것으로 판단합니다. 12M Fwd 기준 P/B 0.4배로 역사적 최하단 가격인 현 상황에서 매도의 실익 크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디스플레이 사고 OLED LCD 희망퇴직
2H22 주가 상승을 위해 필요한 것
우선 LCD 패널가격 하락이 안정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1Q22말 이후 안정화될 것이라 예상했던 TV 패널가격이 2Q22 하락폭을 확대했다. IT용 패널 Capa가 증가한 가운데 수요 부진이 겹쳐 IT용 패널가격도 점진적으로 하락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가동률 조정이 확대되어야 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OLED 경쟁력이 회복되어야 할 것입니다. TV용 OLED 패널 출하는 기존 계획인 1천만대를 밑돌아 8백만대로 전년수준에 불과할 전망입니다. 국내 라인의 가동률 조정이 진행되고 있으나 근본적인 원가절감 방안이 보완되어야 할 것입니다. 2022 연간 실적은 24.8조원, 영업적자 4,190억원(적자전환)으로 2H22에도 수요 부진과 OLED 출하지연 이슈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직무 채용 배당금 지급일 구미 공장 라인 주가가 낮은이유 배당
임원 인사 구미 연봉 초봉 명단 성과급 실적 발표 매출 기숙사 2023 년
2022 주식 주가 주주 파주 러닝 센터 공장 게이트a 애플카 oled 출입 예약
시스템 인사 ir 라이프케어 블라인드 조직도 상장 차트 하락 이유 뉴스
낮은 분석 adr 현재가 전망 기업 분석 회사 본사 창원
패널 가격이 핵심 포인트
3Q22 실적은 매출액 5.9조원, 영업이익 -4,930억원(적자지속)으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해 봉쇄로 출하가 지연되었던 북미 고객향 물량도 회 복되고 스마트워치 및 신규 아이폰용 패널 출하도 확대될 것이나, LCD 패널가격 하락세가 지속되고 재료비 등에 대한 원가 부담도 완화되기 어려운 환경이라 판단하므로 보수적 으로 접근하는 것이 적절할 것입니다. 2Q22 주요 패널업체들이 가동률을 조정했음에도 불 구하고 패널가격 하락폭이 축소되고 있지 않다는 점을 고려할 때, 향후 주가의 상승 반전 포인트는 분기 실적보다는 패널가격의 안정화가 보다 중요한 핵심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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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엘지디스플레이 수익률
한때 정말 기업의 가치가 높고 주가도 매우 높았던 LG디스플레이입니다. 수년전입니다만, 저도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공매도 세력의 집중 타격은 받고 주가 하락후, 관심이 적어진 기업입니다. LG그룹 계열인 대한민국의 디스플레이 제조사입니다. 특히 중대형 OLED 패널과 LCD 패널은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8년 부터 2020년 말까지 고난의 행군을 겪었습니다.
2020년 하반기 흑자 전환을 시작으로 2021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 &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회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중국 업체의 비약으로 시장이 레드오션으로 변해가면서 2022년에는 연간 영업이익이 최소 50% 감소, 2분기에는 다시 적자 전환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예측 되고 있을 정도로 OLED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때문에 마냥 축포를 터트리긴 힘든 분위기입니다. 2019년도에 1조 3,000억원 정도 적자였으나 2020년도에 290억원까지 적자를 줄였으며, 2021년도에 흑자 전환을 성공했습니다. 불과 몇년전 구조조정이 있었음에도, 현재 적극적으로 신입 사원 채용중. 재기에 성공하며 2021년 최다 매출 및 최대 영업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4분기 흑자 전환 앞두고 트레이딩 관점 접근 권고
LCD 패널 가격 하락세가 예상보다 장기화됨에 따라 3분기 적자 지속 및 금리 상승에 따른 크레딧 리스크 확대 국면에서 당분간 주가 부진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LCD TV 패널의 장기 적자 싸이 클 속에서 OLED 모바일 부문의 계절적 성수기/비수기 여부에 따라 전사 분기 실적은 당분간 흑자와 적자를 오갈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OLED 모바일 부문의 경우, 북미 고객사의 OLED 패널 수요 증가 및 LG디스플레이의 고객사 내 점유율 상승으로 하반기 패널 출하량은 2021년 하반기 대비 +27% 증가한 3,400만대 수준을 전망합니다. 이 과정에서 4분기는 영업이익 1,102억원으로 흑자전환 가능할 전망이며 3분기 중 트레이딩 기회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물량 감소 및 가격 하락 지속
2분기 실적은 매출 5.6조원, 영업적자 4,883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했습니다. 1) TV 패널 부문(매출 비중 31%)은 TV 수요 둔화에 따 른 LCD 패널 가격 하락세 지속되며 부문 매출 -34% 감소했습니다. 다만 고객사 재고 레벨이 매우 낮은 수준까지 하락했던 OLED TV 패널의 2분기 출하량이 고객사 재고 축적 수요 증가 로 전분기 대비 약 +30% 증가하며, 전체 TV 패널 매출 역시 +5% 증가했습니다. 수익성의 경우, LCD 및 OLED TV 부문 모 두 원자재 비용 상승 및 가격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TV 부 문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대비 크게 하락, 적자폭 확대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IT 부문(매출 비중 45%)은 상하이 봉쇄 조치에 따른 고객사 프리미엄 브랜드 노트북 생산량 감소 및 글로벌 IT 수요 둔화로 부문 매출 YoY -7%, QoQ -19% 감소했습니다. 가동률 하락 및 가격 하락과 함께, 해상 운임 등 원가 부담 증가하며 IT 부문 수익성 역시 전분기 대비 크게 악화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3) 모바일 및 기타 부문(매출 비중 24%)은 북미 고객사 비수기 및 패널 판가 하락 영향으로 부문 매출 YoY -19%, QoQ -22% 감소했고, 수익성 역시 전분기 대비 악화되었습니다.
3분기 영업 적자 지속 전망
3분기 실적은 매출 6.6조원, 영업적자 1,841억원으로 2개 분기 연속 영업 적자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다만, 중국 봉쇄 조치 해제에 따른 노트북 패널 출하 증가, OLED 모바일 부문 북미 고객사 신제품 출시에 따른 패널 출하량 증가 및 수익성 개선 효과로 전사 영업 적자 폭은 전분기 대비 약 3,000억원 감소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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