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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수익률

존버 주린이 2022. 12. 2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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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003490)

 

* 동사는 2022년 3월말 기준 총 131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 다만, 팬데믹 여파로 다수의 노선 운휴 중. 운휴노선 제외 시 국내 7개 도시, 해외 20개국 36개 도시 정기적 운항 중임.

 

* 항공운송사업 뿐 아니라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 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 영위중.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수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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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분기 또다시 어닝서프라이즈

 

2Q22 영업이익 시장컨센서스 큰 폭 상회 2022년 2분기 대한항공의 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3조원과 7,35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위드코로나 도입에 따른 입국 금지 해제 및 격리 완화 영향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회복되면서

 

1) 대한항공의 국내선 수송은 2019년 2분기의 27.3% 수준으로 회복했고

 

2) 탑승률(L/F)도 79.1%까지 상승했으며

 

3) 화물 수송(FTK)은 전 년동기대비 -6.0%를 기록했지만,

 

4) 화물 운임(Yield)이 52.9% 급등하면서 다시 한번 사상최고치 화물 매출을 기록하 며 영업이익이 시장컨센서스인 5,694억원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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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 주가 하락 이유 예상 차트 전망 2022 홈페이지 예약 주식 주가 주주 승무원 해외 회장 대표이사 사장 

디시 상승 이유 분석 주식 마일리지 사용 방법 공제표 스카이패스 채용 연봉 초봉 기내 면세점 유상증자 

항공권 예약 사고 조회 아시아나 합병 통합 배구단 마일리지몰 우 연관주 테마주 관련주 우선주

한진칼 배당금 지급일 예상 시세 전망 매수 시기 목표 최고가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항 스케쥴 예약 센터 

하락 이유 낮은 디시 추이 분석 상승 예상 2021 2022 2023 차트 종목별 최고 항공사 아시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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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선 수요 개선 중이나 코로나 확산이 변수

 

5월부터 해외 입국자에 대한 PCR 검사를 신속항원검사로 대 체하고 6월부터는 슬롯제한(시간당 항공기 도착편수) 및 커퓨 (비행금지시간) 규제를 해제하기로 한 정부 결정의 영향으로 3 분기 해외여행 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특히 미주노선을 중심으로 동남아와 유럽행 수요 회복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에 따라 대한항공은 정부의 국제선 정상화 정책보다 공격적으로 공급을 증가시키며 9월까지 코로나19 이전 공급의 50% 수준까지 확대할 예정인데 최근 코로나19가 급격하게 확 산되며 국제선 회복 속도가 예상보다는 더딜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편 대한항공의 화물 수송량은 지난 4분기를 고점으로 감소세로 전환되었지만 감소폭이 크지 않은 상황으로 여객기를 통한 밸리카고 공급 증가 속도가 예상보다 더딜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3분기에도 화물 실적 호조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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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국내 항공사 아시아나 진에어 목표 

매수 시기 티웨이항공 제주 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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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류에이션 부담도 제한적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화물 사업부 호조에 따른 어닝서 프라이즈를 기록했고 하반기에도 비슷한 흐름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현재 주가는 PER 10배, PBR 1.1배 수준으로 밸류에이션 부담도 제한적이라 판단됩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수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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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터뷸런스는 없다

 

영업이익 7,359억원: 고유가에도 견조한 실적 매출액 3조 3,324억원 - 여객 307% : 수송량 19년 대비 -70%로 회복 - 화물 44%: 수송량 감소에도 높은 요율 유지로 증가세 시현 영업이익 7,359억원: 컨센서스(5,694억원) 상회 - 여객 요율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추정: 탑승률(80%) 호조 - 화물 요율(50%) 호조 지속: 공급 제한 상태 지속 순이익 4,504억원: 순이자비용 436억원(253억원 축소)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수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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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 환경 

 

여객 회복과 화물 고점 유지, 스윗 스팟 상태 여객: 탑승률 80% 서프라이즈 - 제한적인 공급으로 수익성 개선에 유리한 환경 화물: 여객 공급 증가 속도 제한 - 벨리 카고 공급 제한으로 수급에 긍정적 여객 수익성 개선, 화물 고수익 유지라는 최상의 영업 상태 유지 리스크 관리로 고환율에도 안정적 재무 구조 - CRS 등 파생상품 활용하여 이자비용 부담 감소, 환율 노출 최소화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수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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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수익률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수익률

 

 

* PBR 1.1배로 역사적으로 저평가: 실적 우려 해소와 함께 반등 본격화 전망

* 고환율/고유가 환경에서 고수익 창출하는 이익 체력에 주목

* 아시아나항공 인수 모멘텀 역시 유효, 진에어 지분 인수에 따른 리스크는 제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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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자 의견

 

대한항공은 코로나 19로 정말 기업의 존폐가 휘청일정도 피해를 입은 기업입니다. 

많은 항공업계가 엄청난 적자를 기록하고 많은 회사들이 기업의 문을 닫는 피해 업종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국적기 항공사로서 대한항공은 정부의 많은 지원과 산업은행 및 채권단의 만기 연장등으로 

기사 회생한 항공사로 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주가는 제 생각에는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주가는 많이 상승된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또한 변이 코로나 발생되어 세계적인 전염에 대한 리스크 또한 가지고있어서 한번에 많은 주식을 매수하기 보다는 제 생각에는 실적 발표 앞둔 10월말이나 11월초부터 조금씩 매수하면 괜찮을꺼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 합병 

이슈도 마무리되면 주가는 상승 기류를 타지 않을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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