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 개미가 올리는 실제 매매 인증 사진 그리고 수익금 수익률 현황+생각

존버 주린이 2021. 12. 29. 12:22
반응형

 

 

오랜만에 티스토리쓰는...

주식 일기 1일 1포스팅을 쓰겠다는 마음을 어디로갔는지 ㅋㅋㅋ

11월달에 시작했는데 1일 1포가 잘 안되네요 ^^(생업의 핑계를 스스로 되고있는...)

게으...름....꾸준함이 필요한데 다시 아자!ㅎㅎ

 

 

일단 실전 매매 위주로 올려서 사진부터 올려봅니다. 

수익률 -10.75%에서 -8.53%까지 내려갔습니다!!

최대-22%까지 갔었는데.. 왜 돈번느낌이라고 생각되는지ㅋㅋㅋㅋ

무튼 이렇게 많이 줄어들었고, 물타기는 많이 못했습니다ㅜㅜ

워낙 오랜기간 물려있었기에, 또 떨어질까해서 막상 물타기가 안되네요 이런:::;;; ㅋㅋ

(현대모미스 22만원에 물탔어야했는데...ㅜㅜ)

 

 

요즘 유튜브나 온라인에서 많이 보고 듣은 내용중에 "주식에 타이밍을 맞추려하지마라" 인데 

맞는말인거같네요 너무 완벽에 가까움 타이밍을 맞추지도 못할뿐더러, 그에 따른 정신적인 스트레스 지수도

올라가는게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것같습니다. 

완전한 전업도 아닌데 ㅋㅋ 분석만 많이하네요.

 

주식 개미가 올리는 실제 매매 인증 사진 그리고 수익금 수익률 현황+생각 1

 

 

주식 개미가 올리는 실제 매매 인증 사진 그리고 수익금 수익률 현황+생각 2

 

 

 

키움증권 계좌에있는 

현대모비스는 현재 12월27일,28일 이정도로 되어가고있습니다. 

카카오는 12만원 중후반에서 매수를 해버려서 ㅋㅋ(너무 고점이다 진짜 ㅋㅋ)  

카카오가 소상공인 업계를 많이 중복되는 업종에 침범해서 독점이슈가 나와서

그때 3주를 샀는데  더 떨어져서 -12%부터 물타기를 조금씩했왔는데 여전히 -5%-6%를 헤매고이고있다. 

물타기를 제때 못해서 그런거 같은데 조만간 회수를 위한 물타기를 해봐야겠다.

내가 한 +3% 물타기해주고, 카카오가 +2%해주면되지 않을까한다.  

처음부터 잘못들어간 주식 호가여서 많은 수익에 대한 욕심을 내면 안될꺼같다. 

 

 

주식 개미가 올리는 실제 매매 인증 사진 그리고 수익금 수익률 현황+생각 3

 

 

아 그리고 한국투자증권 계좌에있는

롯데렌탈... 음...청약 받은이후로 너무 오래동안 가지고있느거 같다.

올해 8월에 청약 받은 주식이 너무 오래들고있는거같다. 

이것또한 -16%가까이 떨어져서 조금씩 물타기했는데 현대모비스 신경쓴다고 물타기에 대한 정립이 

안되었던거같다. 추수할때가되었다. 목표 수익률은 약5%~약7%정도 생각하고있다. 

어느덧 들어간 돈만해도 1,400만원에 가까워지고있다.

 

농부가 추수할때가 되었다! 

ㅎㅎㅎㅎ

 

 

 

주식 개미가 올리는 실제 매매 인증 사진 그리고 수익금 수익률 현황+생각 4

 

 

현대중공업도 9월에 청약 1주를 받아서 현재까지 들고있따 별다른 큰생각은 없다ㅎㅎ

가지고있어보려한다. 

13만5천원에 팔려고했으나, 공모주니깐 20만원까지 않을까하는 욕심이있어서 ㅋㅋㅋ

나누어봤는데 현재 9만3천원대를 호가창에서 보여주고있다 

욕심은 많다 ㅋㅋㅋ이런  

 

 

 

 

주식 개미가 올리는 실제 매매 인증 사진 그리고 수익금 수익률 현황+생각 5

 

 

 

 

주식 실제 매매 인증 사진 및 체결 사진을 올리면서 바둑처럼 많이 복기를 하고하는데 

주식 투자금 1억이 넘어가면서, 많은 생각을하게된다. 정말 저돈을 노동으로 벌려면 오래시간동안

일해야하고, 많은 절약을해야하는데 저 수익금과 수익률을 단순히 숫자로만 생각을 하게되는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많이든다.(연말이라서그런가. ㅋㅋ) 아무튼, 너무 진지하게 마음속 깊숙히 생각하는것은 

건강상 유익하지 아니하므로, 여유있게 냉정하게, 농부가 추수하는 마음으로 넉넉한 기간을 잡고 

진행해야하는것이 주식이 아닐까한다. 

물론, 정답은 없다. 이런 마음을 가지면 그래도 좀더 여유있는 매수버튼 꾹과 매수버튼 꾹을 할수있을거같다ㅎㅎ

 

부자는 단기간에 한번에 될수없다는게 나의 투자 기조이기에 

나는 테마주,급등주, 문자나 온라인에 떠도는 주식정보에 크게 반응하지않는다. 

요새는 어떻게 알고오는지 5시-6시되면 내일 상한가갈 종목이라면서 띵동하고 알림이 온다 

한두명도 아니고 ㅋㅋ하루에 3개~5개는 문자를 받는거같다 고급정보라면서 무료 카톡방들어오라고 ㅋㅋㅋ

평생 기회는 한번이라면서

왜 그 고급정보를 알려줍니까?ㅋㅋㅋ가족이나 혼자 알고있으시지 

미리 종목을 미리 샀어요 홍보하는꼴??ㅎㅎ

무튼 관심과 흥미가 안끌린다ㅋㅋㅋㅋ삭제 고고!

 

 

8월부터?인가 코인을 소액으로 한 2년-3년 보면서 조금씩 매수하고있는데 

수익률은 그저 그렇다 ㅋㅋ왜냐면 변동성이 높지 않은 코인이라서 그렇다. 

코인에대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은 다음에 한번 올리도록하겠습니다. 

 

그때까지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