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실전 주린이 매매 2022년 새해 첫 주식 일기장

존버 주린이 2022. 1. 5. 00:54
반응형

 

새해가 벌써 5일이나 지났다. 

1월 1일, 2일은 토요일, 일요일 지나니깐

벌써 3일되어버렸고, 뭐 좀하다가 보니 새해도 5일이나 지나버렸다.ㅜㅜ

시간 빠르다 빨라ㅋㅋ

2021년 작년 12월 중순부터 새해 컨셉 ㅋㅋ 준비를 해왔는데 

바로 작심삼일을 하루 쉬고 일년내내 해보자이고, 

다른 한가지는 하루에 1가지씩 이루어내자이다. 그렇게만해도 일년이면 365가지 일을 할수있다는??

 

 

와아! 계획하고 성과는 정말 잘세우는거 같다. ㅋㅋ

아마 새해만되면 드는 새해병이 아닐까한다.

나이가 들수록 시간은 나이 숫자만큼 시간이 빠르게 흘른다고한다. ㅜㅜ휴ㅠ

무튼 2021년 털어내고, 2022년 제대로 한번 보내기로 해서 

일출을 갈려고했으나??ㅋㅋ

새벽에 일어나서 일몰 보러갔다가 혹시 모를 감기 걸릴까봐 

새해 일몰을 보고왔다. 

 

 

2022년 새해 일몰

 

 

 

몇년전부터 새해 일출보다는 일몰을 더 선호하는거 같다. 

나이가든건가 ㅋㅋ휴 ㅋㅋㅋ 

아직 현대모비스는 물려있다. 아래 그림으로 대체 ㅜㅜ;;;

거의 1년이다 아니 

이번달 말일이면 1년을 찍는 순간이다. 1년 버틴 나도 수고했다 ㅋㅋㅋ대단혀 대단

안팔고 그래도 버텼으니 수업료 쎄게 했다. 손절을 아직 안했으니 손해는 아니다. 

예를들어 1억을 은행에 맡기면, 이자가 얼마 안된다고하지만, 

은행통장에 파킹해서 예금, 정기 적금을 대한 이자 기대률 발생하고, 안전하게 이자 수익을 수취할수있다. 

하지만, 주식은 고위험 자산으로 나름 우량주에 넣었다고해도 물리면 활용할수없으니 

불안정한 요소는 많다고 볼수있다.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아니겠는가. 라는 위로를 적어본다.

 

 

2022년 새해 첫 주린이 인증 사진 

 

 

 

현대모비스 작년 배당으로 40만원을 받았고 

12월 말일까지 보유를해서 주당 4천원 예상한다면, 내년 4월에 140만원정도를 배당 수익을 올리게된다ㅎㅎ

1년3월(약15개월) 배당 이자가 180만원정도를 거둔셈이다. 

은행이자보다는 낫다ㅋㅋ 

하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 지수가 많이 올라갔었고, 많은 생각이 들게한 주식으로 기억이될꺼같다. 

이제 그만 사랑하자 ㅋㅋㅋ헤어지자 ㅋㅋㅋ익절하게해주세요!

 

롯데렌탈은 올해 상장을해서 배당을주는지 모르겠고 

현대중공업은 1주 보유하고있어서 확인을안했다ㅋㅋ

카카오는 주당 140원인가 계속 주는거같아서 50주면

7천원정도될꺼같다...이것도 세금을 띄고하면 ㅋㅋㅋ식당에서 끊인 라면 먹을수있을지 모르겠다. 

 

2022년 주식 주린이 인증 사진 

 

 

인스타나 유튜브나 요즘 주식에대해서 많은 강좌를하고 매매를하는 보여주는 사람이 많은데 

너무 강렬하게하고 시청자가 있고, 구독자가 있어서 그런지 자극적인 매매를하는거같다. 

(예를 들다면 급등주, 테마주) 

너무 빠르게 매수를하고 매도를하는 단타, 초단타 위주로해야 주목을 끄니깐 그렇겠지만

부자는 한번에, 빠른 시간에 되지 않는다는 무수한 나의 원칙중에는 어긋나기에 선호하지않는다.

물론 안보면 그만이고, 내가 뭐라고할 포지션도 아니지만,^^ 

그만큼 주식의 대중화가 이미 사회 전반에 많은 사람들이 한다는게 아닐까한다. 

 

 

2022 주알못 첫 인증 사진 

 

 

대다수 수익만내는 화면과 영상을 올리기도하는데 

실전 매매 사진을 올리는 나로썬 저렇게 매일 매일 수익내는게 부럽? 이상?하기도하다 

주작인가? 모의계좌인가? 할정도 어떻게 하루도 안빠지고 수익이날까 ㅋㅋ하는 의심..

 

아마 대다수 개미들의 모습이 나처럼 ㅋㅋ 물리고 물타고 마이너스 수익률과 

약간의 익절을한 수익금을 가지는게 일반적이지 않을까?ㅋㅋㅋ

일반화를 우겨본다 ㅎㅎ

 

 

 

2022년 주린이 첫 체결 인증사진 

 

 티스토리를 블로글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하루 하루 매매를 할때도 있고 안할때도있지만, 

이렇게 포스팅을하면서 급하게 매수를 안하게되고, 성급하게 매도도 안하게되는 마인드를 가지고싶어서이다.

그래서 증권사에서오는 실제 체결알림이라던가 캡쳐 이런것들을 올리면서 한번더 복기하는 나의 모습을 원한다ㅎㅎ

 

2022년에는 물린 주식 탈출도하고, 더욱 철저한 분할매수 마인드로해서 작년에 많이 못본 수익률을 회복해기를 

기대해본다. 하늘에서 비가 오는데 내 그릇이 얼마인지에따라 빗물을 받을수있기에 내 그릇이 더욱 커지고 단단한 

그릇이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 강철 그릇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