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증권사 전문투자자 HTS 등록 안내 공지 및 현재 주식 종목 현황.

존버 주린이 2022. 1. 8. 02:12
반응형

 

몇일 전부터 HTS를 켜면 초기화면에 이어서 많은 창들이 나오는데, 몇일전부터 창하나가 켤때마다 계속 나왔다. 

전문투자자 등록 안내 공지였다. "이게 뭐지하면서?"하면서 차례대로 읽어보았다. 

고객님께서는 해당 증권사 전문투자자 등록이 가능~~블라블라~~~

아 ㅋㅋ계좌에 잔고가 오래되면 이런게 나오는구나하고 조건을 보니 

1. 금융 투자 상품 거래 가능 계좌 1년이상

2. 금융 투자 상품 월말 평잔 5,000만원 이상이었다. 

 

 

나는 원래 그런사람이 아닌데 ㅋㅋ

생각해보니 1년전부터 물려서 조금씩 물타기 하다보니 ㅜㅜ 시드가 이정도로 커진게 되었다. 

저 공지에 1번 조건이 1년이상인데 내가 현대모비스 초기 투자한 1월부터 되었으니 

벌써 물린지 1년이 된것이다 하아;;;

 

 

증권사 전문투자자 HTS 등록 안내 공지 및 현재 주식 종목 현황 1

 

웃픈일이다....쩜쩜쩜

심사항목도 소득, 전문가, 자산 해당이 안되고...(또 한번 아프네ㅎㅎ)

전문투자자 등록시 좋은 점이 

사진처럼 몇가지가 있는데 뭐 저렇게까지하는 주린이가 아니니 누르지 않았다ㅋㅋㅋ

 

 

무튼 저럼 공지도 오니 주식해서 물리고&물탄 시간이 많이 지났구나했다.

물렸을때 내 시드가 지금 나에게 버겁다 줄여야한다. 

물탄 돈도 많이 없고 흠... 지금 상태는 나의 그릇에 맞지 않는 현실이다.(냉정함 유지ㅎㅎ)

 

 

 

증권사 전문투자자 HTS 등록 안내 공지 및 현재 주식 종목 현황 2

 

 

 

한가지 좋은 기쁜일은 현대모비스 급?상승이라고해야하나ㅋㅋ 많은 상승을했다. 

25만원 중반대에서 27만원 초까지 한3일-4일정도만에 상방향을 차트를 그리며 올랐다.

역시 외국인, 기관이 사야된다. 

상승사유는 현대글로비스 정몽구, 정의선 지분 매각 블록딜로, 그자금 유입이 현대모비스 지분 확보 차원에서

주식 매수를할 자금으로 유입된다는 호재였다.

현대엔지어링 상장이때도 현대모비스에겐 호재이긴한데 언제 반영이될지 모르겠다. 

아마 선반영되었을수도있지만,,,,,만,,,먄,,,,미안...ㅜ 

그래서 두자리수 마이너스 수익률이 한자리로 바꼈다는것!!! ㅋㅋㅋ!! 야호!!

마이너스 수익률인데 돈번 느낌은 뭐지....ㅋㅋ씁쓸.....

 

증권사 전문투자자 HTS 등록 안내 공지 및 현재 주식 종목 현황 3

 

 

하지만, 호재가 있으면 악재가 있는 법.

내가 가지고있는 카카오에 악재가 발생

얼마전에 상장한 카카오페이 경영진이 스톡옵션 받은 주식을 시장에 매도한것.

52주 최저가 11만원대도 깨고 10만원도 깨고 99800원까지 내려간것.

수익률 5%~6%에서 순식간에 15%,16%까지 내려갔다.ㅡㅡ;;;;

시드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사실아닌데 현대모비스에 물려있는게 크다보니 작게 느껴지는것인가...ㅜㅜ)

무튼 그렇다. 후~~

 

롯데렌탄은 조금씩 매수하고있다. 

5주 10주 4주 이렇게;;; 탈출 시켜주세요!!!ㅋㅋㅎㅎ

현대중공업은 그냥 저냥 그렇다 1주이니 

 

 

증권사 전문투자자 HTS 등록 안내 공지 및 현재 주식 종목 현황 4

 

요즘 환율이 와 

1,200만원 뚫었다. 

이 충격파가 원래는 주식 시장에 크게 다가와야하는데 

작녀에 한두번 맛을봐서 반복학습으로 시장에 큰 충격으로 다가오지 않는거같다 

요새 이런거 까지 보네요 ㅋㅋㅋ

돈이 무섭다 무서버 

 

증권사 전문투자자 HTS 등록 안내 공지 및 현재 주식 종목 현황 5

 

 

1월3일에 카카오 매수하고, 

장중마감후 추가 매수할려고하다가 

아무생각없이 현대모비스 1주를 의도치않게 매수해버렸다. 

ㅡㅡ 순간 너무 놀랬다 . 

뭐냐면 현대모비스 전량 매도한줄 그런것이다. 

휴 다행이지만, 참 나도 생각없이했네 그런 생각이 들었다. 

반성하자. 복기하자. 플리즈...

 

다음주 다다음주 

나 탈출하나요?ㅋㅋㅋ

굿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