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전망

존버 주린이 2022. 3. 3. 19:06
반응형

 

 

1월과2월 너무 바쁘다보니, 아니 개인사때문에 일도 제대로 못하고 연말에 생각해놓았던것이 많이 기간이나 시일들이 많이 미루어진면이 많습니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주변이나 가족들의 건강도 꼭 챙기라고 말을해야할꺼같습니다. 

정신적인 건강 또한 정말 중요한거같습니다^^

 

 

반응형

 

금일 포스팅할 내용은 셀트 그룹 3대장인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국내 주식 종목입니다.  

코로나19 이전이나 이후에도 엄청난 기업으로 발돋음한 기업인거같습니다. 

 

 

 

오늘자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창업주인 서정진 회장의 일대기 또한 대단하고, 셀러리맨의 신화중에서도 기업으로서 정말 힘들고,

대단한 삶을 치열한게 살아온거같습니다.

각설하고 셀트 삼종목인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해서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ㅎㅎ

 

 

 


 

 

1. 셀트리온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

 

셀트리온 시가총액 23조 5,904억 코스피 14위 기업

2022년 3월 3일 장마감 기준 현재가 171,000원

최근 1년 차트 기준 2021년 3월 39일 328,305원 최고점

2021년 1월 27일 147,000원 최저점

제약업, 바이오 업종이라서 그런가 상승도 상승이지만 낙폭할때 폭포수처럼 내려오네요

최고점에서 최저점까지 50프로 넘게빠지기도하네요 무섭네요ㄷㄷ

조심 조심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2

 

 

 셀트리온 주요 주주로는 셀트리온홀딩스 외 7인 22.5% 

아이온 인베스트먼트(Ion Investments B.V.) 7.48%

 국민연금공단 6.26% 

자사주 1.37% 

지분 소유하고있습니다. 

 

저는 주식을볼때 사모펀드나 외국계 자금보다, 국민연금공단의 참여 투자 비율도 참고하기도합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3

 

 

주요 제품 매출구성으로는 바이오의약품 79.63% 케미컬의약품 20.22%

용역0.15%-이것은 잘모르겠네요ㅎㅎ연구 참여부분인건 같기도하네요 아시는분있음 알려주세요! ㅎㅎ 

 

사업목적 추가를보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수출, 도매 및 판매업, 의료기기 연구 및 개발 등등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부분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4

 

생명 공학 기술 및 동물 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및 항암제 , 각종 단백질 치료를 개발, 생산 목적 사업을하는 회사이다.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업체로 유명한데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가있다.

램시마가 인기? 대표적인 상품으로 많은 매출과 업계 순위 상승으로 올라갔다.

그전에도 우수한 기업이었지만~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5

 

주요 대표 생산 제품을 살펴보면 램시마, 고덱스, CT-P13 바이오시밀러 등등 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6

 

다시 지분구조로 돌아보면 셀트리온홀딩스 19.67% 

셀트리온스킨큐어 2.07% 입니다. 

 

저위에 그림에서보면 최대주주, 10%이상, 5%이상, 기타주주 이렇게 구성되어있는데 

위에서 말한것같이 저는 국민연금공단이나 연기금 투자 비율을 참고하는데요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7

 

 

위에보면 5%이상 주요 주주에 국민연금공단이들어가있네요.참고해볼만하네요~종합적으로 저의 결론? 평가?ㅋㅋ는 맨 마지막에 적어보도록해보겠습니다 :)

 

2022.01.29 - [주식] -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나의 생각 요점.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나의 생각 요점.

드디어 이 포스팅까지 왔네요!!! ㅋㅋㅋ 현대차 그룹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저번에 현대오토에버 만도 현대위아 자동차 부품 주식 종목에 포스팅했지만, 오늘하는 포스팅은 이전이 맛보기였다면

7002.tistory.com

 


 

 

2.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8

 

 

2022.03.03 장마감 기준 시가총액 3조 4,835억원

시가 총액 순위 코스닥 7위 기업이다. 

3월 3일 현재가 기준 95,300원

52주 최저 2021년 6월 23일 174,569원 최고점

52주 최고 2022년 1월 27일 78,900원 최저점

사명도 셀트리온제약이다보니 차트를봐도 떨어질때 무섭게떨어진다....두렵두렵

제약 바이오 주식을 들어가기 무서워하는 나....

(대부분 주식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을까하는 생각이드는...)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9

 

주요 주주로는 셀트리온 외 12인 55.11%자사주 0.20%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셀트리온제약은 KGMP, cGMP, EU-GMP 적격업체이고, 40여 전문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제조하는 파이브라인을 가지고있다.  
주력 제품으 고덱스는 기존 간질환치료제인 헤파디프와  DDB제제의 배합 비율 완성.
2상, 3상 임상을 수년간의 노력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0

 

주요 제품 매출구성으로는 37.87%(램시마, 트록시마 , 허쥬마, 고덱스 등등)고덱스18.52% 용역매출5.37% 타미풀0.81% 기타37.43%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1

 

 

국내외 내수 및 수출 상환을 보면 내수가 회사 매출에 거의 대부분이라고할수있다.

수출 부분 제품 구성이 1%가 안되고있다.

-음 이렇게보면 셀트리온제약은 다국적기업이라고는 음...생각을 들게하는 부분이다.

또 반대로 생각해보면 해외 악재 이슈에 대해서 자유로운 부분도있다. 

경쟁 섹터 기업이 악재가 터졌을 경우 긍정적인 주가 시그널이 발생될수있다. 

복잡한 주식의 나라ㅋㅋ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2

 

제약 업종이나 바이오 주식 종목은 하루가 멀다하고ㅎㅎ 이런 뉴스나 공시가 자주 나온다. 

아무래서 신약이나 제품에대해서 개발 상황이나 변동되는 이슈가 많아서그런거같다.

그래서 , 나의  마음이 흔들린다ㅋㅋ흔들릴때도있다. 

이런 이슈로 주가가 요동치기도한다. 마음 조심 생각 많이하지말자!ㅎㅎ

 

 

2022.01.16 - [주식]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주식 전망 주가 흐름 및 차트 분석 견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주식 전망 주가 흐름 및 차트 분석 견해.

오늘은 제가 나름대로ㅎㅎ뽑은 반도체 주식 기업 삼대장을 뽑아봤습니다. 바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반도체입니다. 요즌 반도체 사업이 정말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불가결한 사업이고,

7002.tistory.com

 


 

 

3.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3

 

 

셀트리온헬스케어 시가총액 10조 4,821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1위 (2022.03.03)

2022년 3월 3일 67,600원 

 

21년 3월 29일 141,233원 최고점

22년 2월 24일 59,300 최저점

 

오늘 상승 퍼센트가 와 +7% 하다니 부럽 부럽 ㅎㅎ 

코스피 대형주만하다가 코스닥보니 변동폭이 장난이 아니라는

하루에도 3~4%프로는 그냥 오르락 내리락하는ㄷㄷ코스닥 시장.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4

 

 

주요 지분 주주는 셀트리온홀딩스 외22인 38.10%

자사주 1.52%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5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등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독점하고있다.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등이있다. 

글로벌 제약사들과 파트너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있는 동사이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6

 

 

 

셀트 3대장(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주력 제품을 살펴보면 램시마, 트룩시마,허쥬마, 램시마SC,타미풀,렉키로나 자가진단키트 등등

바이오시밀러 전문 기업인거같다. 

물론 자체 생산 제품도 무수히 많을것이다. 

우리는 티비나 유튜프 및  SNS에 광과하는 상품명이나 모델명을 알아서그렇지

정말 우리 생활에 의료, 제약 바이오 , 헬스케어부분에서 밀접하게 다가와있는 제품군들이 많을것이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7

 

 

연결대상회사 및 관계사들을 살펴봤는데 많다....ㄷㄷ

해외에도 엄청나게 많다.. 자산 와 실적 와...

배당도 많이 좀..ㅎㅎ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8

 

셀트리온홀딩스 24.29% 창업주인 서정진 회장 11.49% 셀트리온스킨큐어 1.38%

이렇게 주요 주주 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2022.01.12 - [주식] - 카카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즈 주식 전망 카카오그룹 기업 주가 분석 및 현황.

 

카카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즈 주식 전망 카카오그룹 기업 주가 분석 및 현황.

요즘 주식 시장에서 이슈가되고있는 카카오 그룹주들이 문제가 많습니다. 바로 주가 하락의 범인?인 카카오페이 스톱옥션 매도 문제도 있고 카카오 소상공인 업종 침해 이슈도있고 대기업의 횡

7002.tistory.com

 


 

나의 생각이자 결론?!:

셀트 삼대장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해서 주가 분석을 감히 하자고 한다면

이슈에대해서 주식이 민감하여 주가 등하락이 심하다는것이다. 모든 주식이 이슈나 이벤트에 반응을 보인다고하지만,

특히 제약, 바이오는 민감도 많이 심한것같다 임상이나 뭐 미국FDA 승인 및 미승인 불허 , 임상 실패 등등

또한 헬스케어부분에대해 매출이 늘어나고 있지만, 주식의 눈으로만 본다면 이러한 이슈나 이벤트를 

생각하면 분할매수는 물론이거니와 주식 매수 시점을 들어갈때 평소보다 더 X더 떨어졌을때 매수 타이밍을 노려할것이다. 그리고 만약 물렸을때는 더 X더더 넉넉한 물타기를해야 빠져나올수있지 않을까한다. 

이런식으로 목표 주가 포지션을 잡고 진행해봄이 좋을듯하다.

주식은 대응이 아닐까한다.

오랜만에 쓴다고 너무 길게 썼습니다 힘들힘들ㅜㅜ ㅎㅎ

끝.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기업 분석 및 주가 주식 목표 전망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