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존버 주린이 2022. 2. 23. 16:42
반응형

 

국내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드디어 탈출 성공!

아...휴 드디어 주식 물린거 탈출을 성공했습니다. 오래도 걸렸네요...;;;

공모주 10주정도가 이렇게 고생을 시키줄은 몰랐습니다. 공모주 받고 실현 손익 구간일때

매도를했어야했는데.ㅋㅋ 작년8월부터 2월22일까지 물타기해서 빠져나왔네요ㅎㅎ

참 마음고생했네요 공모주 여행 길다 길어 :)

 

반응형

 

시작은 2021년 8월 공모주 받은때로 올라갑니다ㅋㅋ 먼 옛날 과거 타임머신 이야기하는거같네요 ㅋㅋ

무튼 그때 한창 공모주 열풍이 일어나서 저도 공모주 몇번을 청약했고 짭잘한 수익을내서 

롯데렌탈에 들어가게되었습니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1

 

너 도대체 어디까지 떨어질꺼니?

공모가 청약을 받고 신청은 많이했지만 10주가 청약되어서 상장일 당일날 또는 그다음날+1일에 

매도를 할려고했으나, 그때 현대모비스에 너무 물려있는지라 작은돈? 푼돈? ㅋㅋ 이라고 생각되어서 

냅둬보자 오를수도있잖아 이런 막연한 생각에...나두었는데...

상장일부터 꾸준하게 떨어지더니...어느덧 청약 당시 공모가보다 하회하는, 즉 공모가보다 더 떨어져서 

마이너스 수익률을 달성하는일이 생겨버렸습니다..

 

 

너무 짜증도나고 하::;; 안일한 매매생각으로 나에게대한 분노--(아마 현대모비스 물려있던것 때문에 그런거같습니다. 그때 복기를 해보면 공모주는 너무 오래가지고 가면안되는구나라고 느꼈습니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2

 

 

물타고 물타서 마이너스 2%대로 올려버린 나의 클라스??!!

사실은 물탄것도 물탄거지만 주가 반등이 도와줘서 다행이도 최대 낙폭에서 

마이너스 2프로대로 진입할수있었던거같다. 이때만해도 물타기 자금이 부족해서ㅠㅠ

반등을 노릴수밖에없었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3

 

왜냐면, 한번 주식이 떨어져서 그 느낌 감정이있기에

학습효과로 "더 떨어지면 사야하나?"

이런 생각에 뇌에 있어지게하는거같다ㅎㅎ 참나 별의별 생각이 들게하는 호가창이 아닐수없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4

 

 

어제 22일 롯데렌탈 매도한 부분이다. +70만원 수익을 바라보고 호가창 하나만 더 위에 팔려고했으나. 

수익률 +3%를 만족하고 나머지 부분은 내몫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3프로 익정 포지션으로 마무리했다. 

5일동안 연속 상승했던 주가 흐름이기도했고해서 특히, 회수 자금도 필요했기에 때문에ㅜㅜ하;;;

어째건 저째건 결론은 개인은 전문적으로하는 투자자나 기관, 세력을 이길수없다는걸 다시한번 느꼈고

주식은 물림과 물타기다 라는^^ 점과 분할 매수를 잘하자이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5

 

와 현모(현대모비스)만 보면 아프냐 파란피가 쭉쭉이네 

종목과 사귄지 1주년이 넘었네 ㅋㅋㅋ(매수한지 1년째...물타기중)

반등언제올꺼니? 진짜 분할매수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껴고 계란을 한바구니에 넣지 말라는 말도 

옛날 말도 맞다 하지만, 한 종목을 가지고도 여유있게 시드 자금을 놔두야 물탈 머니도 가지고있어야한다는 

생각 절실히 만프로 느낀다. 누구한테 "미안한데 돈 좀 빌려줘" 이런말 하기도 쉽지않고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말이기때문이다. 

경제적 자유라는 말이 유행이지만 그걸위해 자존감과 자존심이 점점 내려가고싶지는 않다. 

나 갑자기 왜 진지해졌지?ㅋㅋㅋ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6

 

롯데렌탈 물타기 나오기-카카오 물타서 나오기-최종적으로 현대모비스 구출하기

현모는 자금이 많이들어갈꺼같다..후...;; 두렵 두렵;;무섭 무섭.

금액이 지금도 1억이 넘어가는데, 주가 반등+물타기 시드까지 들어가면 한 1억5천~1억7천될꺽같다. 

150,000,000원 크다 커 무섭다 무시버...;;;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7

 

 

오늘부터 물타기들어갔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매도한 자금으로,

우선 카카오 주식 탈출기 시작해야겠다. 땅굴파는 느낌이다...;쩝 

1,500원 떨어지면 조금 사고 2,500원~3,000원 조금 사고 4,500원-6,000원 이런식으로 

분할 매수 타이밍을 잡고 해보려고한다. 먼저 걸어두지는 않으려한다. 

만약 먼저 호가창에 걸어두더라도 조금씩 매수를 하려하고한다 .

예를 들어 5주 매수하려던거, 1주-3주 이렇게 할려고한다.

 

현재 카카오 카카오 수익률 -19.29%인데 한번 열심히 분할 매수로 물타서 

주식 빨간불 켜보겠다!! 화이팅! 아자! ㅎㅎㅎ

 

 

 

 

주식 물타기 6개월만에 탈출 성공 후기.(국내 주식 익절-오래도 걸렸다.)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