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실제 매매 수익 인증 주알못 주식 세력 의도와 생각에 대한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존버 주린이 2021. 10. 27. 23:49
반응형

 

실제 매매 인증 주알못 주식 세력 의도와 생각은? 현대모비스 대비하여 생각해보았습니다.

 

올해 1월부터 현대모비스에 물려서물타기를 조금씩했지만,나는 한가지 생각이 든다.

세력들이 흔히 말하는 외국계 증권사나,

국내에선 연기금이나 기타 매매 주체들이(개인 세력 큰개미, 알개미 제외 ㅎㅎ)

손쉽게 개인의 손익 평가이익점을 안준다는것이다.

주식을 하면서 느낀점은 테마주나 또는 코스닥 잡주로

하루에 20%~이상 또는 ~상한가를 가는 주식들은
소위 작전 세력들이 너무 많아서 도박판과 마찮가지인것같다.

 

 

현대모비스가 문제야...문제...;;

 

-16%-

17,000,000원휴.....

멘탈은 어떤느낌이었는가 기억하자.

그리고, 흔들리지 말아야한다.

 

 

( 이 시드 머니 금액을 은행에 예금, 정기 적금에  넣었을때 기대수익과 주식에 투자하여 

미지정된 기대수익을 비교해봤을때 엄청난 기대수익 사라지고있는것이다. 

거의 제로라고 볼수있겟다. 아니다. 마이너스라고 볼수있겠네....)

 

어느 커뮤니티에서 재미있는 댓글을 하나 본게있는데 

집값이 좀 떨어졌다고, 집파냐고 ㅋㅋㅋㅋㅋ

아주 시기적절하고 재밋는 비유가 아닐까한다.ㅋㅋ

 

 

한참을 정말 많이 웃었다. 주식 커뮤니티에 가면 

정말 물려서 그런분들이 ㅋㅋ 적어놓은 글들이 많은데 

정말 웃긴 글들과 댓글이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 쌓일때 가끔보면 

스트레스가 풀리기도하다 ㅎㅎ

(아마 물려서 동변 상련이 아닐런지....;;)

 

이런 저런 글을 보면서 마음속에 깊이 담아두고있지는 않지만 

여유있는 마음을 가지는것은 주식 투자할때 필수 기본 소양요소인거 같다. 

어떻게 한번에 큰 수익을 빵! 하고 높은것을 바라는 자체가 

욕심인거늘.....

 

 

 

정보의 우선순위에서 밀리는개인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수있겠는가?

세력들은 프로그램 매매이거나, 컴퓨터의 발전, 시대의 발전으로,주식 알고리즘을 통한

철저한 수익 분기점 제시하고있는거 같다.

개인이 절대적으로 알수없는 경우인것같다.

하지만, 개인(인간)은 오랜 경험을 통한 반복숙달로

요즘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는 통찰력을 가진개인(개미)들이 많이 나오는거 같다.

과거 시대의 윗어른 시대 -증권을 HTS로 가능해짐으로90년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이라고 하겠다.

주식의 대중화가 서서히 시작하는 시대에는수익률 낮고, 주식을하면 패가망신한다.

이런말을 많이 들었다. -실제로 주위에서 엄청나게 손해보고 익절하는 경우도봄.

주식에 대한 경험이 없고 , 철저히 외면된 정보로 의지하게되고,

소통의 경로의 부족, 인사이트의 부재가 아마 가장 큰 이유인거 같다.

 

이건 나와야돼!! 지금이닛!!! ㅎㅎ

롯데렌탈은 조금

수익3%-5% 매도하고 나오는게 좋을듯

36,000원에 다시 매수 기회있으면

관심이 갈듯..^^

 

 

 

내가 보기에는 주식은 크게는 2가지 , 3가지만 잘 지키면크게 손해는 안보는거같다.

1. 여유자금으로 할것.

2. 분할매수

3. 부화뇌동 하지말것.

-급발진 X이유는 여유자금으로해야 마음이 여유롭고회전율이 빠르지 않아

충분한 자금을 투자할때 생각할 시간이 많아진다.

그리고, 개인은 절대 세력들을 이길수없는것이다.

하지만, 세력들은 정해진 기간에 수익을 내야하는 펀드 또는 기금 기타 등등

이러한 기간에대한 조건이 있지만.개인은 그렇지 않다는것

그래서, 분할매수를 한다면 승산은 보인다.

세번째는 급발진 부화뇌동이라는것이다.

갑자기 오늘 주식시장이 조금떨어졌다고

코스피 , 코스닥 지수가 전날보다 하락했다고매수를 크게 크게 하지말라는것이다.

 

 

 오늘만 주식할것인가

 

이 3가지정도만 잘지켜진다면

 

아니 +1가지더

 

모든것을 걸지말아라

 

 

이렇게 말하고나니영화 "타짜"에 나오는 편경장이나 고니 같기도 하다 ㅋㅋ

하지만 주식시작은 냉정하므로개인이 세력을 절대 이길수없다는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자

오늘만 주식하고 말것인가?

주식을 그리 크게 알지 못하지만부자는 쉽게 금방되지 않기에

공부하고 인내하면 , 경험의 체득에 대한리스크를 줄이면서 실행해보도록하는것을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