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10월26일 주알못 코스피 보유 주식 현황 및 방향에 대하여.

존버 주린이 2021. 10. 26. 16:30
반응형

 

2일연속 코스피가 상승추세이면서 

장중에 3,050선을 넘어섰기도했지만, 

결론적으로 3,049에 마무리가 되었다. 

 

 

롯데렌탈이야 뭐 크게 오른게 없었고 

현대중고업 그닥 만족할만한 방향을 보여주지 않았기에 보유.

 

롯데렌타은 42,000넘으면 50% 매도 

42,500 30%  매도 

43,000 20%  매도 생각이지만 

 

 

글쎄 ㅋㅋㅋ

 

사람이 이란게 쉽게 마음대로 되지는 않은거 같다. 

그래서 주식이 어려운거 같다. .

 

 

 

 

 

현대모비스 수익률 

-9.47%

수익률 차다...

마치 한여름밤 내 마음 수익률 같네...

수익금은 태평양 심해 같다 ...

휴...

 

 

 

카카오뱅크는 62,500이나 

63,000원

넘으면 매도해야겠다. 

현대모비스 물타기할 자금이 필요하다.

 

 

물타기할때도 한꺼번에 하는건 정말아닌거같다.

예를 들어 주식 한호당 계산을 잘하여 매수를 천천히 해야한다.

나의 시드 머니를 잘 계산하여 한호당 5만원 10만원 20만원인지 

생각하여 계산한후 매수를 조금씩 (만약 물렸다면 더욱 신중히 조금씩)

하는것이 좋을것이다. 나같은 경우는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장기적으로 못보고 매수를하여

거진 10개월 접어들고있는데 이러한 물타기는 정말 비효율적이고 기대수익을 

한참 벗어날뿐더러, 멘탈을 정만 낮추게하되게는 물타기 매수 방법이 아닐까한다.  

 

물타기 자금도 현금을 항상 20프로-30프로 이상 확보한 상태에서 여유 자금을 가지고 진행을해야

마이너스 수익률 상황에서 정말 어쩔수없이 인출해야할경우 최소한의 피해를 입고 매도 버튼을

눌러야하기때문이다 ㅜㅜ 정말 안타깝고 개인적으로 최악인 상황

왜냐하면 기대 수익률 자체를 저버리는 경우가되기때문인다.

 

주식은 정말 세력들을 내가 이길수없다고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매수하는 순간 쳐물린다 ㅋㅋ

생각하면 진행을해야 멘탈적이나 다음번 매수하는 타이밍 자체를 조정할수있게된다. 

즉, 적극적 분할매수 하는 방법으로 바뀌게되는것같다.  

 

카카오는 +4%되면 매도를 해야겠다. 

이 역시 마찮가지로 물타기 자금 확보차원에서 

필요한 부분이다. 

 

 

 

나는 주식을 볼때 그날 장중에 

종목 투자자 잠정을 보는ㄴ데 

왜 항상 현대모비스 외국인들은 

오전에는 사놓고, 오후에는 팔아되는것일까!

ㅡㅡ

좀 그대로좀 들고가쇼...

자기들 증권사라서 매수, 매도 수수료가 안들어가는건가??

 

종목 투자자 잠정 지표 말고 환율 시세를 많이 참고하고있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올려보도록하겠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나라도 마찮가지이겠지만. 

환율부분에서 오르고 내리고하는 부분이 영향이 가장 큰것같다. 

환율 부분은 그날 주가 시장에 영향이 크기에 

이 부분을 장중 체크를 하고 과거 데이터를 참고한다면 

어느정도 금전적 피해?ㅎㅎ나 손실을 막을수있지 않을까한다. 

 

역시 우리나를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좋아하는 외국인 세력에 아직까지 휘둘리는것같다. 

공매도 세력이 너무 활기를 친다. 정말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는 말이 없는 말은 아닌거같다. 

싸게 싸게 코스피, 코스닥을 매수하여 개인들 사게 만들고,

개인들은 물리고,,,ㅋㅋㅋ 인정하자 개인은 쳐물리게되있다. ㅋㅋㅋ

그러므로, 분할매수하여 이부분을 참고하여 매수하여야할것이다. 

 

다만 , 유리한것은 공매도 세력은 주식을 빌려오기 때문에 상환기간이라는것이 존재하므로

이러한 상환기간은 단기성, 장기성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이러한 공매도 세력에대한 본질을 점차 알아간다면 충분히 수익을 조금씩 낼수있을것이다.

경고-큰 금액으로 섣불리 덤비지 말고, 내가 당함 ㅎㅎ 

 

 

휴....

 

 

오늘 물타기위해 8주 더 샀다. 

8x270,500

=2,164,000 

(세금 제외 계산)

산타랠리 버프를 받고 & 수소 테마 이슈를 받아서 

빠져 나옴과 동시에 그동안 물렸던 기간동안 

기회비용을 돌려받고싶다!! ㅋㅋㅋ

한 +400정도?ㅎㅎ

 

암튼 요즘 주식 현대모비스만 아니면 

주식에대한 고민과 고찰이 많이 줄어들었텐데 

장점으로는 그래도 이러한 생각의 조각들이 하나 하나 

더해져서 욕심 부리지 않는 분할매수를 이어지게하고, 

돈이 무섭다고 느껴지게하는 부분이 아닐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