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린이 처물린 국내 주식 물타기 끝이 보이지 않는다;?! 휴...

존버 주린이 2021. 12. 5. 01:34
반응형

 

 

약 한달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올려보네요. 여러가지 개인적인 일들이 있었고, 본업도 있다보니 미루다 밀린,,,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어느덧 한달만에 올립니다. 초심으로 다시 돌아가고자 12월 첫 주말에 올려봅니다. 

빠르게 말씀드리면 현대모비스 아직 손절을 안했습니다. 

아니 못했습니다...ㅜㅜ 담배가 어디있지?...(담배는 안하는 본인 ..;ㅋㅋ)

너무 많이 처물려서 손절하기가 싶지 않네요. 현대모비스 곧 망할? 회사는 아니라는 판단이 들어서 

아직 보유하고있습니다. 요즘 국내 주식이 너무 어렵고, 코로나19에 영향이 많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주식 시장은 어렵죠 ㅎㅎ;;) 오미크론 이슈가 커서 국내주식이 코스피 3천이상을 못뚫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근래 2주동안은 2,930~2,990 선을 계속 왔다리 갔다리 하는것같습니다. 

일단 11월~12월 올리지 못했던 저희 포션을 한번 보여드리자면. 

 

현대모비스 카카오 주식 보유 현황1

 

 

 

현대모비스 카카오 주식 보유 현황2

 

보통 마이너스 1,100만원~1,200만원 사이에서 움직였는데 코스피가 급락하여 처음으로 수익률이(비용포함)

마이너스 -17%를 찍었을때 멘탈이 조금 나갔습니다. ;;ㅋㅋㅋ 왠만하면 멘탈을 유지하자는 마인드였는데

참 이때를 기억하면 그렇습니다....휴...

 

롯데렌탈 청약을 받아서 아직 보유중입니다. +20만원일때 매도하여야했으나,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다고 ㅋㅋㅋ

오겠지 오겠지하면서 수익실현을 못하자 바로 마이너스 수익률을 보이고있습니다. 하;

현대중공업도 청약으로 1주받아서 가지고있습니다. 이건 그냥 청약 기념으로 보유하고있습니다. 

위에 1번, 2번 사진 아마 11월 첫째주쯤의 사진인거 같습니다 

 

 

현대모비스 카카오 주식 보유 현황3
현대모비스 카카오 주식 보유 현황4

 

 

현대모비스의 주식 물타기가 시작되었습니다 5주 이렇게 샀습니다. 주식 물타기에 중요성은 분할매수의 타이밍이 아닐까합니다. 정해진 가격에 감당할만한 주식 수량을 사는게 중요한거같습니다. 올인하면 안됩니다.

나중에 또 물탈일이 생기니, 매수할 기회가 있을때 물탈 시드머니를 남겨놔야합니다!!

그래도, 융자, 신용이 없어서 다행입니다. 안보이지만 현대모비스 평단가는 29만원초이네요...

34만원부터 물탔었는데...;;;;얼마나 높게 산거야 도대체!!!!으악!!!!악!!! ㅋㅋㅋㅋ 계좌보면 소주 한잔땡기는 

 

롯데렌탈은 더 떨어지네요ㅋㅋ그래도 총금액 한 500만원어치라서 나름 방어한다는 역시 분할매수가 최고!

그걸 아는사람이 ....그래!!!그러냐!!!..-- 롯데렌탈 마이너스 수익률이 작게 느껴지는게 아마 현대모비스 수익률을 

보다가 보니, 머리속에서 작게 느껴지게하는 망치 두번 헤딩효과인거같습니다 ㅋㅋㅋㅋ씻트!!

 

 

현대모비스 카카오 주식 보유 현황5

 

 

 

하. 수익금이 마이너스 2,100만원을 돌파했습니다....휴....술& 담배 &도피 다 땡기는 ㅋㅋㅋㅋ

멘탈 아사삭 85.99999999999999% 나가게되는 지금 플러스 실현수익을해도 모자르는판에 휴... 하아...

물타기 포함 들어간 자금이 1억이 넘어가는데 이렇다니....

내가!!! 개처물렸다니!!! 으악!! 을 느끼게해주는 현실 찐 반응 마이 계좌...주식 개미의 눈물이라는 다큐를 보고 

더 현실로 돌아온 ㅋㅋㅋㅋ shxx ! fucx! 욕이 나오는 ㅎㅎㅎ 웃음도 동시에나오는 

주린이 주식1억이 넘어가니 왠지 무겁게 느끼게되는 하루가 아닐까합니다..에잇!

 

현대모비스 카카오 주식 보유 현황6

 

 

 

와 -23,17% 마이너스 수익률을 보고야말았네ㅜㅜㅠㅠ

겁이 겁이 ㅋㅋㅋ 이게 바로 주식 공포인가 ㄷㄷ 캡쳐할때 사진에 보이는 저 코스피 -70.31P 헉;;;;

아마 코로나19 오미크론 이슈로 11월말에 보이는 저 숫자인거같다. 

사실 처물린 주식 탈출할때 미리 금액에 걸어놓기때문에 장을 잘보지는 않지만,,,체결할때 알림을 해놔서 보다가 

캡쳐를 해봤다 사이즈 조절을하다니보니 사진이 좀깨졌는데... 내 계좌도 깨짐...욕이 ㅎㅎ

누굴 탓하냐 주저리 주저리 저저리 == 

생각을 없애기위해 , 맛있는 밥 한끼 먹기로했다 . 그렇다 혼밥. with 계란 반숙 +간장 +밥 반찬 끝 ㅋㅋㅋ

암튼 웃픈 하루...힘내자이!!! 

 

현대모비스 카카오 주식 보유 현황7

 

 

현대모비스 카카오 주식 보유 현황7

 

 

12월3일 최근 주식 주린이 성적표이다 . 마이너스 17.19%로 수익률을 보이고있다. 물타기를 했다는 뜻 ㅋㅋㅋ

매입가 실화냐 ㅋㅋㅋㅋ현재 현대모비스 23만원대인데 참나ㅎㅎ언제 올라!! 에라이 한두달있음 1년 버티는거네 

내돈!! 마이머니!! --ㅜㅜ

 

아 그리고 저번에 청약 받은 카카오페이를 매도했다 ㅋㅋㅋㅋ!!

꿀 실현수익!! 43만원정도 실현수익을했따 나이따/~~!

 

급 마무리이긴한데 12월에는 포스팅을 많이해야겠다 초심을 잊지 말아야겠다 복기를 하기위한 포스팅

주린이 탈출해보자 , 그전에 물타기 먼저...ㅋㅋㅋㅋ

행복해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