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006280 현황 및 분석 그리고 주가 방향에대하여.

존버 주린이 2021. 11. 4. 16:51
반응형

 

녹십자라는 종목에 최근에 52주 최저점을 찍을때 관심 깊게 본 종목이다. 

주당 가격이 20만원이 넘어서 시드머니가 부족한 개인이 사기에는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11월 4일 장중 기준 261,000원 정도에 호가창이 움직이고있다.

나는 테마주 성격이 강한 제약주, 바이오주를 잘하지 않는다. 

하루에도 10% 기본이고 찰나의 순간 20%이상 상한가도 바로 가기때문이다. 

그래서 제약, 바이오를 거래를 잘안게되고 잘 안쳐다보게된다. 

만약 수익을 거둔다면 높은 수익률이 날것이지만. 한번 물리면 많은 손실 리스크가 발생되기때문이다.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1

 

위에서 말한대로 녹십자가 연중 최저점에 찍어서 관심을 가졌고,

5주미만으로 사볼까도했지만, 기존 종목에 물린것도있고, 한 호가당 주식이 비싸서 못샀다. 

나만의 시나리오 기준에서 벗어낫기때문이다. 그래도 제약 바이오 중에서 듣도보지 못한 기업이 아니어서 포스팅을해본다.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2

 

아무래도 제약주, 바이오주 라서 코로나19 영향을 주가가 많이 반영한거같다. 

확진자가 나오거나, 치료제 개발 이슈, 정부의 코로나 치료 계획 발표, 국제 사회의 이슈 등등

백신 및 치료제 관련하여 많이 주가의 향방이 이루어진것같다. 

최근 3개월 주가 최고점은 9월2일 39만8천원 이었고, 최근 3개월 주가 최저점은 10월25일 24만9천5백원이었다.

고점 대비 주식 하락률이 약-28% 정도 보이고있다.(최근 3개월 최고점과 최저점 기준)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3

 

이런 주가하락에 어느 게시판이나 마찮가지겠지만. 

욕하는 글들이나 댓글이 엄청나게 달려져있다 ㅋㅋ무서울정도

물린 나로서 심정이해 ㅎㅎ;;::주식하다가 종목 토론방가게되면 멘탈 털린거라던데...사실 맞는말같다.ㅋㅋ

나 또한 요즘들어 자주 보고있는거같다...나도 멘탈에 금이간것인가?ㅋㅋㅋ

게시판들어가서 서로 싸우지말고, 개미들아 뭉칩시다!!!ㅎ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4

 

녹십자 적십자 다른것입니다! ㅋㅋㅋ

 

설마 모르는분은 없겠지만 혹시나 혹시나 ㅎㅎ

1969년에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 시장 상장하여 현재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만드는 기업이다. 

핵심사업으로 위 상기 사업 및 유전자재조합제 육성 및 수출품 시장 개척을 목표하는 기업이라고 소개되어있다.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5

 

나는 기업을 볼때 기업의 지분 구조를 부분도 많이 참고해서 종목 선택을 한다. 

오너 리스크나 대주주 리스크를 줄이고자 참고해서본다. 

(내가 크게 무엇을 할수없겠지만ㅋㅋ 횡령이나 배임 또는 경영권 분쟁이 갑자기 툭 튀어나오지 않을까해서)

대주주는 녹십자홀딩스이고 보유지분 50.06% 보유주식수 5,850,482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6

국민여금 보유주식수 1,061,506 보유지분율 9.08%이다.

나는 해당 종목에 국민연금이나 기타 연금*기금이 들어가있는지도보고

보유주식수나, 보유지분율도 참고하여 거래하고있다.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7

녹십자 006280 보유지분율로 봤을때 특별한 경영권 분쟁 사유로 없어보이고 

국민연금 또한 지분을 가지고있기에 어느?정도 우량성을 가지고해서 관심 종목에 넣었다.

(혹시나 대주주가 개인 오너이거나 오너 일가일 경우 리스크 또한 큰 요소이기 때문이다.)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8

 

전자공시 DART 살펴보면 배임, 횡령 그런것은 보이지 않고있다. 

하지만, 제약*바이오와 관련되어있기에 풍문 또는 보도에대한 해명부분이 자주 눈에띄는 부분이다.

누가 무슨 약을 임상 실험에 들어갔다더라~

어느 대기업이나 다국적 회사가 투자했다더라~

어디에 녹십자가 투자했다더라 등등 풍문 이슈가 많은것이 제약 바이오 종목이 아닐까한다. 

주식 관심 종목 녹십자 9

 

코로나19 수혜주 테마주답게 백신 및 치료제 관련 종목 뉴스가 하루에도 많이 쏟아지고있다. 

국내 제약사중에서 오래되었기도하였고, 그로 인해 백신이나 치료제 부분에있어서 타 기업보다

높은 노하우를 가지고있지 않나싶다.  

 

 

녹십자 주가 방향과 분석을 말하고자한다. 

52주 최저점을 미루어 짐작하고 , 또한 외국인 및 기관 수급을 참고해볼때 

25만원 초반부터 매수를 한다면 굿타밍이 아닐까한다.

(저만의 생각입니다ㅎㅎ)

만약 25만원이 깨진다면 관망후에, -9%~-13% 떨어진 구간부터 매수 타이밍이라고본다. 

(요새 미국장은 잘나가지만 한국장이 휴 답답한 마켓이다.)

요즘 코스피 현황이 상당한 박스권이기에 물렸다면 관망하며 매수하고 물타서 빠져나오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