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현재 나의 주식 수익률 물타기 5주... 그리고 산타랠리 꿈꾸며.

존버 주린이 2021. 11. 1. 18:23
반응형

 

 

지금 나의 주식 수익률 -15.11%

수익금 -13,246,500

현황이다. 처참하다. ㅋㅋ

(현대모비스에 한해서지만.)

이게 나의 주식 포트폴리오중에서 비중이 가장 크기에 어쩔수없이 

많은 신경과 스트레스를 일조하는데 기여를하고있다...

 

이럴려고 주식을 한게 아니었는데 ㅋㅋㅋㅋ욕이 슬금 슬금나온데 

이런 경우 개미다 스트레스받고 한두주안에 오른다고하는데ㅋㅋㅋㅋ

참고 가느냐 아니면 파느냐 ㅋㅋㅋ

당연히 못판다 버텨온 세월이 있는데 

손절하기에는...휴...너무 기회비용이 심하다 심해!!! ㅋㅋㅋ

현대모비스야 주가 관리 해도 너무한다!! 휴....ㅎ 두고보자 

 

 

현재 나의 주식 수익률 1

 

 

주가가 너무 심하게 조정하는거 같다. 기업의 가치가 너무 높은데 주가가 그에 따라가지를 못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공매도 세력이 껴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지주회사로서 너무 무겁게 못가고있는게 현실이다. 

엉덩이가 무거워도 너무 무겁다...최소 주당 28만원 중후반은 가야 적정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사실은 물타기해서 나올수있는 구간이라고 생각한다. ^^::;;)

 

현재 나의 주식 수익률 2

 

나의 시드머니에 비해서 높은 호가에 형성된 주식이라서 매수 안할꺼지만...

(혹시는 혹시...모른다만은..;)

내려갈때 국내장 상황, 미국장 상황 상관없이 쭉쭉 내려간고, 올라갈때는 찔끔 찔끔 올라가고 그런 상황이다. 

모든 개미가 주식에 쳐물렸을때 느끼는 상황이고 생각이다. 

국내장 상황에서는 그렇다고쳐도,,,다우지수나 나스닥 상승시에는 어느 정도의 반등을해야하는데

너무 안올라도 너무 안오르는 상황이다.

24만원~27만원 왔다리 갔다니하는 상황이다.. 물타기할돈도 거의 없어져가는데 

정말 현대 모비스에서 정말 많이 배운다 

 

 

현재 나의 주식 수익률 3

 

카카오 보유하고 있지만. 300만원 정도 들어가있어서 크게?ㅋㅋ 신경은 안쓰인다. 

워낙 현대모비스가 물려있다보니... 카카오는 13만원 초반에 팔아볼려고한다. 

카카오도 너무 고점은 아니지만 저점도 아니고 애매한게 산거같다 

매도하고 이또한 물타기 자금으로...흑....휴..

 

나머지 한개 종목인 KODEX 미국달러선물(ETF)라서 1만원씩 저금한다고 생각하고있어서 

크게 생각하고있지않다. 

지금 넣고있는 펀드에 넣을까 생각하고있지만, 수입의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위해서 

한번 소소하게 투자를 해봤다. 

 

현재 나의 주식 수익률 4

 

다시 현대모비스로 돌아와서ㅎㅎ

수소 테마는 정말 무시할수없는 시대적 요구이고, 지금 수소 트럭이나, 수소SUV가 운행되고있는 현실에서 

다양한 수소 종목이 있지만 그주에서 현대모비스가 진행하고있는 수소연료전지 가능성이 크다는 장점이있다. 

이런한 수소 테마이슈는 주식의 우상향을 한번 찍을때가 되었는데, 이미 선반영이 되었는지 

그 부분은 개미인ㅋㅋ 내가 알수없다 지금 처럼 크지도 작지도 않는 보합 상태여서 

아마 두산퓨얼셀 수소연료전지 부분에서 보다 많은 성장성이 기대되고있고, 

두산퓨얼셀과 차후에는 수소연료전지 부분에서 초기에는 시너지 파트너쉽을 맺고,

차후 수소연료전지 대중화가 이루어져 다양한곳에서 사용이 생기게되면 

아마도 가격 경쟁을 해야할것이다. 

한번 올꺼같기도하다 내가 바라는 산타랠리 시작이 왔으면한다. 

미국장은 12월 연말까지 정규장이 열리지만 대부분 12월 중순이나 12월20일 부근에서 

일반 기업이나 학교 분위기도 내년을 맞이하는 분위기라서 

내가 예측하는 산타랠리가 아마 시작하지 않을까한다.

제발 산타랠리 고고!!

해피 뉴이어!!

 

 

현재 나의 주식 수익률 5

 

 

한국투자증권 계좌에있는 롯데렌탈 현대중공업 종목이다. 

 

롯데렌탈 수익금 -180,834원 수익률 -2.47%

현대중공업 58,227원 수익률 97.04%

(청약이라서 수익률 볼때마다 기분이 좋음 ㅎㅎ)

 

현재 이렇고 롯데렌탈은 청약 받아서 들어가다보니 +수익률 줄때 나왔어야하는데 

어떻게하다보니...물려서. 지금까지 온거같은데 물타기를 좀더해서 평단을 낮춰서 

수익률 3%~7% 예상하고 매도를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