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존버 주린이 2022. 1. 29. 13:12
반응형

 

 

오랜만에 티스토리 포스팅을하네요 :)

연이은 폭락장으로 머리가 어질어질했네요....;;;

개인적인 사정도있었고, 본업도있었기에 한~일주일 이주일 못섰습니다. 

연초에 가졌던 초심이 이런 저런 사유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티스토리 포스팅을 못하는다는 

자기 이유이자 변명이되어버렸네요...ㅜㅜ

한가지더! 정말 건강이 중요한거같습니다. 

 

 

옛말에도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은것이라고했듯이. 건강을 돌아보고 챙겨야할것같습니다. 

살면서 경찰서와 병원을 가지말라고ㅎㅎ하는말이 떠오르네요.

무튼 새해도 한달이 지났지만 작심삼일해도 하루쉬고 또 작심삼일하고 우리 그렇게 해봅시다!ㅎㅎ

 

오늘은 국내 주식 종목중에서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와 리노공업에 대한 주가 전망 및 주가 분석에 대해서 

나름??ㅋㅋ생각을 풀어보겠습니다.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1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는 2022년 1월 28일 장종료 기준 코스닥 시가 총액 순위 20위 랭크되어있고,

시가 총액 1조 8,750억원 기업입니다. 

 

1년 차트기준으로 2021년 4월 5일 59,300원 최고점.

2021년 11월11일 34,400원 최저점.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2

 

 

주요 주주는 원익홀딩스 외3인 33.05% 소유 

삼성전자 외1인 7.54%

자사주 1.67% 이렇게 지분구조가 나누어져있고,

 

삼성전자 지분을 가지고있는 건실한? 공신력?이 있는 반도체 소재 기업이라고할수있겟습니다. 

삼성전자가 투자하여 지분을 가지고있는 만큼 상당한 성장을 기대할수있는 기업이 아닐까요?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3

 

매출 구성 제품으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Display) 솔라셀(Solar Cell) 제조 장비 94.6% 

기타(장비 및 장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부품, 기술용역 5.4% 이루어져있습니다.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4

원익IPS 반도체 업종에 올인한 기업으로 볼수있게습니다. 

삼성전자에대한 납품이 상당히 많은 기업으로 볼수있겠습니다. 

삼성전자가 망하지?ㅎㅎ 않는 이상 꾸준한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것으로 보아지네요. 

 

코스닥 종목에 대해서는 사실 투자를 잘안하는데요, 왜냐면 이유없는 급상승, 급하락이 이루어지거나,

호가창이 정말 쏜쓸새없이 오르락 내리락하는 상황이 잦은 등학락...

저의 투자 습관과 관점에는 안맞다고 생각이 되어서입니다. 

횡령 및 배임도 많고요.. 오스템임플란트 하....또는 작전주에 대한 대상이 되기도해서요.

하지만, 오늘 원익IPS는 그나마??ㅋㅋ 코스닥에서는 가치종목, 가치주로 뽑을수있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3만원 5천~3만 5천 5백원 매수한다면 매수하고싶네요 ㅎㅎ

 

관심 종목 픽1 스윙이나 탄타로 수익먹고 익절하고 나오고싶네요 ㅋㅋㅋ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5

 

리노공업 2022년 1월 28일 장 종료 마감 기준

시가 총액 2조 7,954억원

시가 총액 순위 코스닥 10위 기업임.

 

최근 1년 차트를 보면 2021년 3월 9일 140,500원 최저점. 

2021년 9월 15일 216,700 최고점.

기록하였습니다.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6

 

리노공업 주요 주주 구성을 살펴보면 2022년 1월 28일 기준으로 

이채윤 34.66% Wasatch Advisors, Inc. 7.02%

베어링자산운용 외3인 5.04% 자사주 0.41%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7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검사용 프로브와 반도체 검사용 소케 ,

초음파 진단기 의료기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중인 사업체.

 

기업개요를 보면 40년이상의 업력과 축전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품종 및 단납기에 대응하는

생산시스템을 보유하고있있다고합니다.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원익IPS(원익아이피에스)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내용 8

 

2021년 9월 기준. 주요 제품 매출성을보면 

IC TEST SOCKET류 59.60% 

LEENO PIN 류 32.49%

의료기기 제품 7.1%

의료기기 상품 0.75% 

기타 0.06%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리노공업은 제가 많이 지켜봐서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지켜본 기업인데 주식 1주당 금액이 커서 

매수 버튼 누르기가 애매한 기업이었습니다. 아무래도 10만원이 넘어가다보니깐 물렸을때에 물타기를 생각해야하기에...

예전에 리노공업은 도금업? 반도체 장비나 금속에서 금을 추출하는 기술을 보유하여 상당한 사세 확장과 연성장 높은

매출을 올렸던걸로 기억이나네요. 

 

리노공업 전망이 있는기업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 마음대로 주가 흐름이 되지는 않기에..ㅋㅋㅋ

배당주로는 세모 한표 주겠습니다. 

매수 버튼 꾹 타이밍은 14만원 초중반~15만원 초반 한표를 감히 던지고싶네요 

 

관심 종목 픽2

그러나 매수는 글쎄 호가당 금액이 크기때문입니다. 

 

 

 

반응형